CALL CENTER

062.368.8041

AM.09:00~PM.06:00

홈 > 자료실 > 맥지보도자료

맥지보도자료

제목 :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과 ㈜오하바이오텍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작성일 : 2020년 09월 29일 23:18 , 읽음 : 77

이미지 1: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과 ㈜오하바이오텍 업무협약 체결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오하바이오텍 업무협약 체결
2020.07.22 19:55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41890

맥지 위기청소년 Keeper운동에 ㈜오하바이오텍 동행 선언

(서울-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주)오하바이오텍이 21일 한라시그마밸리에서 사단법인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과 위기청소년을 지속적으로 케어하는 위기청소년 Keeper운동에 동행하기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청소년기의 소외·위기 등의 문제로 제도권 학교 부적응, 탈학교, 가출 등의 아픔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회복과 치유를 위한 대안교육을 담당해 왔다.

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나름대로 갖춰져 있지만 그 사각지대의 청소년 돌봄이 절실한 상황을 맥지는 2019년 초부터는 전국적으로 조직적인 청소년 지킴이 역할을 감당하는 지역조직을 위해 '청소년 Keeper운동'을 펼치고 있다.

학교에서 외면하고 거부한 마음아픈 청소년을 '키퍼(Keeper)둥지'로 모아서 심리적 안정 상담을 해주고 검정고시를 준비시켜서 대학에 보내고 직업체험훈련을 통해서 바로 자립하게끔 자격증 취득에 치중한다.

위기 청소년들은 키퍼(Keeper)둥지에서 잠시 머무르는 동안 건강한 心부름꾼으로 사회진출을 할 수 있게 된다.

평소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의 청소년 키퍼 운동에 공감해 오던 오하바이오텍이 청소년지킴이로 동참하고자 맥지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의 공유가치 창출과 건강한 청소년교육을 위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키퍼둥지를 통해서 경찰서, 검찰청, 법원, 학교 사이에서 사랑의 브리징으로 양형감소와 보호관찰 및 아웃리치에 발벗고 나서게 되는데 앞으로 오하바이오텍은 맥지의 배후에서 기업키퍼로서의 역할을 펼치게 된다.

또한 나눔기부에 적극 동참해 국제문화교류재단과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에 다량의 마스크를 기부했는데 오하바이오텍이 기부한 마스크는 취약계층 및 마스크가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22회 한국청소년영화제 기간 동안에 쓰여질 마스크가 전량 기부됨으로써 영화제의 원만한 진행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는 셈이다.

오하바이오텍은 화장품바이오 기업으로 오하가 개발한 '백약 99상쾌한 마스크'는 마스크 안감 패드에 소금을 원료로 한 '솔트크린수'가 염착돼 있어 폐렴균 등을 99.3% 이상 살균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기존 마스크에 비해 숨쉬기도 편하고 착용감도 좋아 날씨가 더워지는 맥지영화제 기간에 관객들과 자원활동가들의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인증 받은 특허제품 '백약 99상쾌한 마스크'는 미국의 의료인 전용마스크 인증(N95 Class2)을 인증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

또한 한국의류시험 연구원(KARTI) 시험을 통해 유해 물질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한 상태로 국내에서 주문이 크게 늘고 있다.

장범진 기자 bjcall@naver.com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