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CENTER

062.368.8041

AM.09:00~PM.06:00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2019년 정기총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작성일 : 2019년 02월 26일 12:04 , 읽음 : 266

이미지 1: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2019년 정기총회 성료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신임 이사장에 이강래 원광대 교수
2019 정기총회 개최, 신임 이사장·원장·임원 위촉 및 사업계획 등 안건 처리

창립 21주년을 맞은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이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강래 상임이사를 이사장으로 위촉했다.

지난 22일 오후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본원에서 2019년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법인 임직원 및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지난 해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올해의 사업추진계획 등을 공유하고 새로 상정된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신임이사장 및 원장 위촉 △2019 사업 및 예산심의 승인 △고문 및 임원·신임감사·지도위원 △최혜자포럼 좌장·사무처장 △한열 Keeper Net 광주본부 Head Keeper·고문·부장 △한열운동홍보단장 △맥지위기청소년힐링센터 준비위원장 위촉 등 상정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신임 이사장에는 이강래 원광대 교수가 위촉됐다. 또한 김종삼 원장, 정재현 지도위원, 배혁 최혜자포럼 사무총장 등이 신임 임원으로 위촉됐다. 더불어 김병윤 전 이사장은 고문, 윤병학 전 원장은 지도위원으로 각각 위촉됐다.

이강래 신임 이사장은 “지난 85년 창립선언 후 어언 34년, 맥지가 과연 필요했을까 생각해본다. 나누고 베푸는 삶, 최혜자 정신을 내 걸고 오로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이라고 믿으며 여기까지 왔다” 면서 “기회를 주신다면 청하여 종으로 살다 한 톨의 보리알로 지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종삼 신임 원장은 “이름은 없지만 지난시절 수고해주신 분들의 족적이 오늘의 현실을 만들었다”면서 “부족한 부분이나 여러 굴곡이 있었지만 참 많은 사람들의 발자취를 통해 이뤄왔고, 앞으로의 역사도 그렇게 이어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1998년 '가장 많이 나누는 사람이 가장 값진 것을 얻는다'라는 '최혜자(最惠者)정신'을 법인 설립이념으로 내걸고 출범해 올해로 21년을 맞았다.

이날 보고된 올해 주요 사업은 △제21회 한국청소년영화제 △한열운동 △맥지 최혜자 포럼 개최 △도시속참사람학교 △광주광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동구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 운영 등이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출신으로 대학에 진학해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7명의 대학생들에게 다원디자인(회장 조서윤) 등 후원기업과 법사랑한마음장학회(회장 한상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돼 그 의미를 더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작성자 IP : 121.147.88.240

   목록으로